문화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순번 | 학과 | 학년 | 이름 | 그룹명 | 스터디영역 | 주제 | 지도교수 |
16-3301-01 | 문화산업경영 | 2 | 이정현 | H3501 | 융합학습회 |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IOT 기획과 개발 |
곽규태 |
2 | 강경석 | ||||||
2 | 정도영 | ||||||
2 | 박명환 | ||||||
2 | 김채연 | ||||||
2 | 박지수 | ||||||
16-3301-02 | 신문방송 | 2 | 구아현 | 롤리폴리 | 마레학습회 | 광주폴리 | 김기태 |
2 | 양미현 | ||||||
2 | 김진선 | ||||||
2 | 이은지 | ||||||
2 | 권익주 | ||||||
4 | 오준 | ||||||
문화산업경영 | 3 | 박소정 | |||||
3 | 정성훈 | ||||||
16-3301-03 | 문화산업경영 | 1 | 임혜연 | 9석9석 | 자기계발학습회 | 새로운 학습방법을 통해 쉽게 다가가는 시사상식 & 일반상식 |
김명중 |
1 | 김세윤 | ||||||
1 | 마수정 | ||||||
1 | 정회담 | ||||||
신문방송 | 1 | 김혜린 | |||||
1 | 박민지 | ||||||
1 | 양나운 | ||||||
1 | 오지현 | ||||||
1 | 이수빈 | ||||||
16-3301-04 | 문화산업경영 | 3 | 한태우 | 너나들이 | 전공연계학습회 | 브랜드스토리텔링 성공사례에 대한 연구 |
차재관 |
3 | 김미혜 | ||||||
3 | 김미소 | ||||||
1 | 김수지 | ||||||
3 | 장우영 | ||||||
1 | 정희원 | ||||||
1 | 이향지 | ||||||
3 | 장유정 | ||||||
16-3301-05 | 신문방송 | 3 | 최경택 | 북 윌 헌팅 | 자기계발학습회 | 책 포트폴리오 | 김기태 |
3 | 전형준 | ||||||
2 | 오송훈 | ||||||
2 | 서수경 | ||||||
2 | 이주영 | ||||||
2 | 이예림 | ||||||
2 | 신재은 | ||||||
2 | 김성진 | ||||||
16-3301-06 | 신문방송 | 1 | 박효정 | 님아 5월을 잊지마오 | 마레학습회 | 한국현대사 | 한선 |
1 | 문진수 | ||||||
1 | 김지우 | ||||||
1 | 박건우 | ||||||
1 | 김희수 | ||||||
1 | 송은지 | ||||||
1 | 최연주 | ||||||
16-3301-07 | 인터넷콘텐츠 | 2 | 이수완 | Black_bean | 전공연계학습회 | 게임캐릭터 디자인 | 문희정 |
3 | 조수빈 | ||||||
3 | 채정원 | ||||||
1 | 김승제 | ||||||
1 | 문혜지 | ||||||
1 | 손현준 | ||||||
16-3301-08 | 인터넷콘텐츠 | 3 | 전주은 | MC소프트 | 전공연계학습회 | 게임 제작을 위한 게임기획 | 문희정 |
3 | 송정아 | ||||||
3 | 송민아 | ||||||
1 | 이나영 | ||||||
1 | 최대한 | ||||||
1 | 김태현 | ||||||
16-3301-09 | 인터넷콘텐츠 | 3 | 김찬호 | 안아줘 (안드로이드 + 아두이노) |
전공연계학습회 | 3D 프린팅을 이용하여 만든 RC카 조작 |
김용일 |
4 | 조준석 | ||||||
4 | 이지은 | ||||||
3 | 김선일 | ||||||
3 | 김채현 | ||||||
2 | 박정훈 | ||||||
2 | 정혜수 | ||||||
16-3301-10 | 신문방송 | 2 | 송민섭 | activity | 전공연계학습회 | 문화콘텐츠 홍보 영상 | 이연수 |
4 | 박은선 | ||||||
4 | 김수현 | ||||||
4 | 우리겨레 | ||||||
4 | 이승현 | ||||||
4 | 차예지 | ||||||
2 | 박상준 | ||||||
16-3301-11 | 신문방송 | 4 | 박진홍 | Cinema Paradiso | 전공연계학습회 | 영화 산업의 발전 | 한선 |
3 | 이기주 | ||||||
3 | 이현미 | ||||||
2 | 박지수 | ||||||
4 | 송선교 | ||||||
4 | 김하늬 | ||||||
2 | 김소연 | ||||||
인터넷콘텐츠 | 3 | 강성준 |
연번 | 학과 | 학년 | 성명 | 학습과목 | 팀명 | 학습목표 |
1 | 문화산업경영학과 | 3 | 한태우 | 경영학원론 | 경영학도 | 경영학에 내용들에 대하여 수업중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이해하게 하는것 |
1 | 정희원 | |||||
1 | 김승 | |||||
1 | 문진경 | |||||
1 | 이유진 | |||||
2 | 문화산업경영학과 | 3 | 김미소 | 스토리텔링기초 | 스키챱챱 | 스토리텔링의 성공 사례를 통해 콘텐츠 기획을 이해하고, 콘텐츠의 OSMU 활용방법에 대해 이해한다 |
3 | 장우영 | |||||
1 | 정원종 | |||||
1 | 김세윤 | |||||
1 | 문성혁 | |||||
1 | 정회담 | |||||
3 | 문화산업경영학과 | 3 | 신완제 | 이야기산업론 | 에베레스트 | 상상력과 창의성의 원천이 되는 이야기를 핵심 주제어로 이야기의 산업적 가치를 논함 |
3 | 김송효 | |||||
2 | 고단영 | |||||
2 | 김채연 | |||||
2 | 방주희 | |||||
4 | 신문방송학과 | 2 | 구아현 | 신문론 | 시나브로 | 저널리스트의 기본소양과 신문 분석 및 토론 |
1 | 양나운 | |||||
1 | 이수빈 | |||||
1 | 김혜린 | |||||
1 | 박민지 | |||||
5 | 인터넷콘텐츠학과 | 2 | 김수빈 | 기초프로그래밍2 | 에이씨 (C언어 A받자) |
C언어 과목 학점 A |
1 | 김승준 | |||||
1 | 송승민 | |||||
1 | 박성경 | |||||
1 | 최선우 | |||||
1 | 김건호 | |||||
6 | 신문방송학과 | 4 | 박은선 | OTT콘텐츠제작실습 | 신A+ | 최근 문화산업의 새로운 트랜드인 Web Drama, Webtoon 등 Web Contents를 주도하는 OTT서비스에 관련된 콘텐츠 제작과 활용에 대한 경험을 축적하게 함으로써 향후 문화산업분야의 뉴미디어 산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것을 목표로 한다 |
2 | 김소연 | |||||
2 | 박지수 | |||||
2 | 송민섭 | |||||
2 | 정진광 | |||||
7 | 인터넷콘텐츠학과 | 3 | 송홍석 | 모바일콘텐츠제작 | 앱 인벤터 A반 |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앱을 쉽게 제작 할 수 있다. |
2 | 이준혁 | |||||
2 | 강성준 | |||||
2 | 심우승 | |||||
2 | 배기남 | |||||
2 | 이수완 | |||||
2 | 김수빈 | |||||
문화산업경영학과 | 2 | 정익수 | ||||
2 | 고단영 | |||||
신문방송학과 | 2 | 박상준 | ||||
2 | 김사랑 | |||||
2 | 구아현 | |||||
8 | 인터넷콘텐츠학과 | 3 | 김은창 | 모바일콘텐츠제작 | 앱 인벤터 B반 |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앱을 쉽게 제작 할 수 있다. |
2 | 임재원 | |||||
2 | 정상태 | |||||
2 | 주효빈 | |||||
2 | 최원석 | |||||
2 | 소용석 | |||||
2 | 노기환 | |||||
문화산업경영학과 | 2 | 김화영 | ||||
2 | 신영호 | |||||
2 | 정도영 | |||||
신문방송학과 | 4 | 박은선 | ||||
2 | 송민섭 | |||||
2 | 정진광 | |||||
2 | 최원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