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사업단소개

사업단 안내

940-3891

평일 : AM 10:00~PM 06:00
(토,일,공휴일 휴무)

자주하는 질문

  •  사업단소개
  •  사업소개

사업소개

문화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방문을 환영합니다.

“문화기술로 꽃피우는 창의의 야생정원”을 비전으로 하는
문화콘텐츠 창의인재양성사업단은 2014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선정하는 지방대학특성화사업단(CK1)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년간 사업비 8억 3천만원으로 5년간 총 41억 5천만원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문화 융성을 통한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문화적 자원과 그 속성인 창조성과 다양성이 사회 전반에 걸쳐 21세기 창조국가 성장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과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정부정책과 지역 특화발전 전략 및 대학본부 특성화 전략과의 연계성을 강화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의 추진을 통해, 창조경제의 주력분야인 콘텐츠 산업과 유관산업 전반에 창조성을 높이는 혁신가로서 산업 트랜드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창의적인 융합형 콘텐츠 인재를 조기에 발굴, 육성: 경영, 기술, 창작, 기획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는 통섭교육, 창작체험, 협업교육 등을 통해 다빈치(L. da Vinci)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산업은 국가 중점 육성산업으로 고용유발은 여타 산업의 약 2배, 영업이익률은 제조업의 4배이상의 고용친화적이며 고수익성 산업으로 대한민국의 향후 성장동력 산업이기도 합니다. 문화콘텐츠 산업은 인력공급의 불균형문제가 심각하여 체계적인 예비 인력의 육성을 통한 산업계의 공급이 시급한 분야이며, 이를 위해 다학제적 지식과 소통, 협업이 필수적인 창의 인재 중심의 산업이기도 합니다.